킬링 레이건

SYNOPSIS

대통령 직을 맡은 지 고작 2개월이 흐른 어느 날, 로널드 레이건은 겨우 수 cm 차이로 심장을 비껴간 총탄에 맞고 사경을 헤맨다. 레이건의 회복은 기적이라 말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빨라 보였다. 하지만 속으로는 끔찍한중상을 입고 한 줌도 안되는 사람들만 겪는 도전에 맞닥뜨리게 된다. 레이건은 세계 제일가는 지도자의 의무를 다하면서 총격적 경험을 조횽히 극복할 수 있을까?

<킬링 레이건>에서는 미국을 넘어 전 세계의 현대사를 뒤바꾼 '레이건 대통령 암살 미수'라는 상징적인 사건을 정치/휴먼/사이코 드라마 형태로 집중 조명한다. 특히 제 40대 미 대통령 로널드 레이건과 암살 미수범 존 힝클리주니어라는 두 인물의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병치, 둘 사이 적절한 화면 전환으로 극의 긴장감을 끝까지 유지한다

<킬링 레이건>의 이야기는 1981년, 레이건 대통령의 선거 유세 과정으로부터 시작된다. 정치 드라마답게 선거와 당선 과정에서 벌어지는 암투와 갈등이 극을 끌어가는 기본 줄기다. 여기에 영부인 레이건과 낸시의 감정선을 전면에 드러내며 대통령이기 전 '인간'레이건의 개인사를 함께 파고드는 것이 포인트.

동시에 암살 미수범 존 힝클리 주니어라는 인물에 초점을 맞춘 것이 주목할 만 하다. 실제 존 힝클리 주니어는 정신 질환을 앓고 있었으며, 당시 영화배우 조디 포스터에 매료되어 그녀에게 관심을 끌기 위해 암살을 기도했다고 증언한 바 있다. <킬링 레이건>에서는 암살 기도 배경을 포함한 모든 과정을 일종의 사이코 드라마 형식으로 스릴 넘치게 고증한다.

EPISODES

  • FOLLOW US